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장

서울 근교 무료 낚시할 수 있는 오토 캠핑장 - 두리생태공원 캠핑장 시설 소개 - 4대강 경인 아라뱃길 캠핑장

by 낯선.공간 2016. 8. 1.

목차

    경인 아라뱃길 4대강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시설 소개

    서울 근교에 가까운 오토 캠핑장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 강서구, 양천구에서 가장 가까운 오토캠핑장이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이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이 서울에서 가깝다는 장점 이외에 여러 장점이 있는 곳이지만, 크나 큰 단점도 있다. 그것 먼저 짚어 보자.

    일단 그늘이 전혀~ 없다. 그냥 휑한 공간에 노출되어 있다고보면 된다. 

    나무가 심어져 있긴하지만...그늘을 만들려면 한 15년은 있어야 할 듯 싶다.

    2014년까지는 전기가 안됐었는데, 2015년부터는 전기사용까지 가능해졌다.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주차장, 피크닉 테이블, 족구장, 놀이터, 생태습지까지 다 갖추고 있는데 유료로 돈을 받으면서 전기가 없다면 말도 안되긴 하지.

    귤현1보를 건너면 4대강 경인 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이 펼쳐진다.

    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캠핑장 전화번호 : 010-3824-0426 주소 인천 계양구 귤현동 23-1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은 총 54면의 오토캠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려면 4대강 이용도우미 사이트가 아닌 엑스티켓에서 예약하면 된다.

    https://www.xticket.kr/web/main?shopEncode=12449d494226f1e2b1a6ac35cc220f0538d83c8e792ddeb1f17aa63efb76bbe0

    두리생태공원 바로 옆으로 아라뱃길과 합쳐지는 굴포천이 흐른다. 굴포천은 아라뱃길을 통해 흘러들어온 바다 어종들이 서식하고 있다. 

    아라뱃길 지류에서도 낚시가 금지되어 있지만 2014년까지는 많이들 낚시를 했는데, 2015년에는 물속에 그물을 쳐놔서 밑걸림 때문에 낚시를 하지 않는다.

    대신 김포수로인 대보천 수로에서 민물낚시는 가능하고, 좀 더 상류쪽에서도 낚시하는 사람들이 있다.

    굴포천에서는 민물 릴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1. 서울근교낚시터 - 귤현천 민물낚시, 경인 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 인근 무료낚시터, 김포낚시 
      2015/07/05

    잔디가 잘 깔려 있고, 구획 정리도 잘되어 있다.

    서울이 지척인데 제법 자연속에서 힐링 캠핑을 하는 느낌이다.

    두리캠핑장 입구는 차단막을 통과해야만 한다. 

    한 번 들어가면 나오고 들어가는데 적잖게 눈치가 보이니까 한번 입장하면 짱박혀 있어야 한다. 

    사설 캠핑장과 다른 점이 이런 것이다. 

    사설 캠핑장은 방문객을 제한한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오픈된 공간인 반면 지자체 등에서 운영하는 캠핑장 등은 악착같이 방문자를 차단한다는 명목하에 이용객마저 불편하게 만든다.

    귤현1교 근처 입구의 화장실. 참 좁다. 

    이게 2개가 있으니 망정이지...

    두리생태공원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샤워장이 위치해 있다. 

    샤워장의 외관이 참 빈티지해 보인다.

    가장 안쪽에 위치한 화장실이다.

    쓰레기 분리장.

    이 곳의 용도는 잘 모르겠다. 

    취수대의 물은 반드시 끓여마시라고 강조되고 있다.

    취수대의 물이 별로 깨끗하지 않은 지 수도물이 흘러 내린 흔적을 따라 누런 녹 떼가 끼어 있다.

    취수대 너머로 데크 사이트가 있다. 저런 데크는 어떤 장점이 있는걸까? 데크를 쓰는 이유는 물빠짐이 좋고, 바닥이 평편한 장점이 있어서 펙고정이 힘들어도 데크를 쓰는데... 저 데크는 평편함은 좋겠지만, 물빠짐은...하긴...이 두리 생태공원 오토캠핑장도 홍수가 날 때는 대피해야지 버티다가는....죽는다.

    오토캠핑장 안쪽의 사이트들 근처에는 피크닉 테이블이 놓여 있다. 전기만 들어오면 최고의 캠핑장일 텐데...

    사이트의 크기가 좀...작다. 대신 바로 옆에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니, 주차공간+사이트를 합치면 그럭저럭 쓸만한 사이트 공간이 나올 듯 싶다.

    루프탑 텐트를 친 캠퍼도 있다. 부럽다~~~

    드넓은 두리생태공원 습지 생태 체험장이다. 응? 뭘 체험? 걍...습지다.

    족구장, 배드민턴장, 놀이터가 갖추어져 있다. 한가롭고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좋다.

    금계국과 루드베키아, 망초 꽃들이 피어 있는 습지 공원이다.

    습지 초화원에는 갈대, 꼬창포, 물억새 등 이외의 이름 모를 야생초가 보물찾기 하듯이 숨어 있다.

    나비헌터~ 노란 나비를 노리고 있는 딸래미~ 폼이 그럴싸해~

    딸래미가 손으로 밀잠자리 한마리를 잡았다. 잠깐 관찰하고 놓아주도록 교육시켰다.

    2015.07.28 08:0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