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 차 유리로 보는 차량년식 자동차 앞유리 생산일자 확인

by 낯선.공간 2019. 3. 21.

목차

    차 유리로 보는 차량 연식 자동차 앞유리 생산일자 확인

    중고차를 구입을 하기전에 연식 , 주행거리 , 엔진상태 , 시운전했을때 떨림 상태 , 브레이크 , 클러치 상태 등.. 여러 가지 알아볼 것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유무입니다. .

    예전에 한 연예인이 모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계속 나쁜 일이 생겼는데 알고 봤더니 그 자동차가 큰 사고로 완전 반토막이 난 것을 붙인 자동차라는 웃지못할 이야기가 흘러나오듯이 초보의 입장에서는 큰 사고가 났어도 깜쪽같이 수리해버리면 모르고 그냥 구입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입니다. .

     하지만 우리나라 자동차의 유리는 KAC( 코리아오토그라스 ) )와 한국유리 ( 한국새큐리트 ) 이 두 곳에서만 생산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일단 이 두회사의 제품이 아니면 사고 차량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추가로 대우차는 GM 대우가 된이후 , 라세티 프리미어의 경우는 글로벌 부품 공유 때문인지 몰라도 Fuyao(?) Fuyao(?)라는 이름의 중국 쪽 회사 유리를 사용하고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이 회사의 유리제품이라 하더라도 자동차 유리와   자동차의 연식을 비교해해서 너무 많은 차이가 나면   사고차량 인지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KOREA AUTOGLASS (KAC)

    위의 그림 빨간 네모에2 2라고 적혀있는 숫자가 바로 자동차의 연식입니다. .

    2002 연식이냐1992 년식이냐는 우리나라 자동차 모델은 10 년이상 생산되는 자동차는 없기 문에 쉽게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

    2의12-4 = 8 월이 생산 년월이 됩니다. .

    위의 자동차는2002  8 월 생산된 자동차입니다. . 

     HANKUK SAFETY(HANGLAS) 

    연식

    1

    2

    3

    4

    5

    6

    7

    8

    9

    10

     

     

     

    H

    A

    N

    K

    U

    K

    S

    A

    F

    E

    T

    Y

    1

    2

    3

    4

    5

    6

    7

    8

    9

    10

    11

    12

     HANKUK SAFETTY 위와 아래의 점을 보면 연식을 알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서 위의 그림은 A의 ( 년식 ) )에 점 이있고 K 아래 (  ) )에 점 이있기때문에

    위의 자동차는 1998.6 월에 생산된 자동차입니다. .

    이 방법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자동차 밖에 알아볼 수 없습니다. .

    그래서 중고자동차를 구입하기 전에는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그밖에 자동차의 정보 ( 시세등 ) )에 대해서 잘 알고 중고자동차 성능점검 기록표가 있다고는 하지만 형식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시운전을 해보면서 자동차 떨림이나 소음 , 브레이크와 클러치가 잘 되는지 그 밖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속도로에서 튀는 돌이나 겨울철 고압세차에도 차유리가 파손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차유리와 연식이 맞지 않는다고 무조건 사고차량이라고는 볼 수는 없습니다. .

     - 사고차량으로 유리가 파손이 됐어도 새 유리가 아닌 연식에 맞는 중고 유리로 교체해버리면 알아볼 방법이 없기 때문에 위 방법은 참고 정보로만 알아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자동차의 출고일자는 대체로 비슷한 것이 맞지만 , 반드시 그런 경우는 아니기 때문에 몇 개월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추가 , 사고유무를 판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패널 라인의 간격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

    정말 운이 좋아 수리 후에도 패널 라인이 균일할 수도 있지만 , 90% 이상은 거의 다 틀어지기 때문에 , 패널 라인을 확인하는 방법이 제일 쉽고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반응형

    댓글